본문 바로가기
주식투자/퀀트투자일기

신입사원 신마법공식 퀀트투자일기_[4] 21년 3월 퀀트투자 주식 종목선정 완료

by 왕십리의현인 2021. 10. 1.
728x90

올해 초에 정한 저의 원칙이죠.


1. 투자일시​

- 매달 21일 (월급날) 이후 첫 월요일

2. 투자금액

- 매월 50만원

3. 투자기간

- 집어넣은 돈을 1년 후에 리밸런싱

4. 투자 전략 기준일자

- 투자일시 전 주 금요일

5. 투자기준 (신마법공식) - '퀀트로 가치투자하라' 기준

- 1) F-Score 6점 이상인 종목들 선정

- 2) 금융기업, 지주사 제외

- 3) PBR 오름차순 정렬, 저PBR 순으로 점수 매김

- 4) GP/A 내림차순 정렬, 고GP/A 순으로 점수 매김

- 5) PBR, GPA 점수를 합쳐서 점수가 낮은 순으로 상위 5개 선정.

- 6) 50만원을 상위 5개에 동등하게 분류하여 투자 (10만원이 넘는 경우 6위, 7위 기업으로 투자, 돈이 남는 경우 순위가 높은 기업에 추가로 투자)


자 그러면 이제 이 순서대로 다음주 월요일에 매수할 종목을 선정해보겠습니다.

보이시나요

1. KT

2. 신영와코루

3. KTcs

4. LG유플러스

5. 태광산업

이 선정되었습니다.

하지만, 태광산업은 10만원이 넘는 종목이기에...

6. 알티캐스트

를 대신 매수하기로 하겠습니다.

지난 달에 매수하였떤 종목

KTis, 스카이라이프, 신영와코루, LG유플러스, 그리티 에서

KTis, 스카이라이프, 그리티 가 빠지고

KT, KTcs, 알티캐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.

KT 관련주들은 도대체 어떤 문제가 있는것인지 이쯤되니 궁금해지네요...

하지만 저는 뭐 찾아보거나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.

나는 기계다.... 라고 생각하고

그냥 지표가 알려주는대로 매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 

PBR GP/A 기준으로 종목 선정 후 매수하는데

월요일에 못하고 화욜에 매수했습니다

요렇게 딱 주문했네요

알티캐스트란 종목이 당일에 엄청 변동폭이 컸어서 좀 비싸게샀네요

평소라면 안샀을테지만

뭐 어쩔수없죠

저는 기계라고 생각하고 하고 있는 투자니까요

그럼 다시

4월 월급날에

퀀트4회차 투자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

마지막으로 현재 퀀트투자 계좌입니다

감사합니다

 

728x90

댓글